본문 바로가기
Tip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절차 및 구매 Tip!

by 배고픈 조지 2022. 9.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사면 배송은 짧게는 7일에서 세 달 정도로 오래 걸리지만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저의 경우에 처음 분쟁을 제기할 때에는 알리가 한국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영어로 대응했답니다.

그런데 영어로 대응을 하다보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잘 전달하기 힘들잖아요!

Tip 1) 분쟁 제기 때는 영어가 약하다면 그냥 한국말로 내용을 작성하기!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로 번역한다고 시간쓰지 말고 한국말로 해도 됩니다. 글자수 제한이 있어서 오히려 한국어가 더 유리한 것 같기도 해요~^^


그러면 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이에요~

왜냐하면 삼성 폰을 사면 기본적으로 깔려있어서 쓰기 편하더라구요 ㅎㅎ

1. 먼저 배송이 오면 수령 확인을 눌러줍니다. 수령 확인을 안 하고 이의 제기만 하려고 했는데 못 찾겠더라구요...

2. 이의 신청을 눌러줍니다. 아래 사진에 청록색으로 표시했으니 참고 하세요.

 

 

3.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배송 상태에서 해당하는 내용을 선택합니다. 저는 상품이 다 배송이 되었으니 배송됨을 눌러줬습니다.

 

4. 왜 이의를 제기했는지 그 이유를 선택하여 눌러줍니다. 선택하면 세부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한 번 더 눌러줍니다.

 

5. 반품 및 환불 or 환불만 둘 중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를 골라주세요.

Tip 2) 무료 반품이라고 되어 있는 제품이 아니라 반품비를 구매자가 물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환불만을 골라줍니다.

어차피 알리익스프레스 중재자?가 내용을 보고 결정하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릅ㄴ

 

6.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해당 내용을 증빙해야 합니다. 6장까지 제공할 수 있으며 용량 제한이 있기 때문에 용량을 확인해서 사진을 저화질로 바꿔주는 작업을 거쳤습니다. 짤로 해서 mp4로 넣은 건 하나도 안 들어가더라구요! 일단 신청하고 사진이 빠져있으면 취소 후 다시 분쟁을 제기하셔도 됩니다!

 

7. 사진 위에 내용(설명 요청)을 적을 것이 있는데 글자 제한이 있습니다. (500자였던 것 같네요..)

거기에 어떤 문제 때문인지 밝힙니다. 글자 제한이 있으니 짧고 간단하게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적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잘 적으시면 좋아요 ㅎㅎ

저 같은 경우에는 사이즈표와 맞지 않게 옷 사이즈가 너무 다르다거나 프린팅이 조금 잘못 된 경우는 그냥 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바지가 결함이 있어서 수선도 해야 하더라구요! 그동안 옷을 7벌 정도 구매했던 것 같은데 옷으로 분쟁 제기한 것은 처음이었네요.

Tip 3. 저렴한 제품 (5000원 이하) 일 때에는 보통 환불을 잘 해주는 것 같습니다.

Tip 4. 기기나 악세사리 같은 경우 아예 사용 불가한 경우가 많아서 이런 과정 없이 환불 신청을 하면 바로 또는 30분 이내에 바로 환불 절차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8. 기다리면 알리가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다리는 중에는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9. 한 나절쯤 지나면 알리에서 해결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둘 중 선택을 합니다. 저는 일부만 환불을 할 수 있게 나왔네요. 저는 해결책1을 선택했습니다.

처음 분쟁을 제기했을 때에는 유효한 문제가 아니라며 환불만(0원) 이 제공되었는데 이 때 제공된 내용에 동의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했습니다.

9-1. 동의하지 않을 경우 다시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답변이 너무 늦길래 저는 그냥 분쟁을 취소하고 다시 분쟁을 제기했습니다.

10. 이제 분쟁 중 or 환불&반품 에서 해당 내역이 뜨지 않습니다. 완료됨에 들어가셔서 환불 정보를 보시면 환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요!


아까 위에서 언급했었던 내용에 대한 것도 제 사례로 보여드릴게요.

1. 저렴한 제품. 특히 아예 사용하는데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환불 절차가 간단해집니다. 환불 신청을 하면 바로 또는 30분 이내에 바로 환불 절차에 들어가져서요. 아래 사진처럼 바로 이렇게 떠버립니다.

이건 팔찌인데 팔찌 줄이 끊어져서 사용할 수가 없더라구요.


이번에는 분쟁 제기를 2건이나 하여서 어쩐지 제가 블랙컨슈머가 된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봤더니 5/16=31% 문제가 있었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16개를 샀는데 4개는 아직 배송이 안 왔고, 한 제품을 판매자가 기한 내에 배송을 못해서 자동으로 구매 취소 및 환불 처리가 되었습니다.

그 중 분쟁을 제기한 두 제품 외에도 프린팅이 잘린 경우, 케이스를 착용하면 터치가 안 됨+구멍이 다른 곳에 뚫림 의 경우가 있었답니다.

이건 팁까지는 아니고 애플워치 악세사리를 살 때는 케이스 없는 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 케이스를 아주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구매 경험이 있는데 케이스는 터치안됨+잘못된구멍위치 등 문제가 발생할 껀덕지가 많더라구요! ㅎㅎ


Tip 5. 여러 제품을 파는 경우 위의 사진을 눌러 큰 사진을 보고 구매를 한다. 사진이 작아서 헷갈리는데 그냥 눌렀다가 다른 제품이 오면 속상하잖아요~

Tip 6. 여러 제품을 파는 경우 제품 마다 가격, 무료배송 여부가 바뀌니 꼭 확인하고 구매를 한다. 제품이 많을 때에 대충 보고 넘길 때가 있는데 색상, 디자인에 따라 가격이 바뀌니까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Tip 7. 옷 같은 경우는 한국 쇼핑몰에서 똑같은 옷을 볼 수 있으니 알리에서 사면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유행할 것 같은 옷이나 특이한 옷 Get! Get!! 알리에서 봤던 옷 엄청 많이 볼 수 있어요ㅎㅎㅎㅎㅎㅎㅎ

Tip 8. 저같이 통뼈 등 평균적인? 몸이 아니신 분들은 한국 쇼핑몰에서 옷을 사기 어려울 때 좋습니다.

예를 들어 허리와 힙이 30cm이상 차이가 나면 항상 허리가 떠서 속옷이 보이거나 핏이 이상한 경우가 많은데 끝으로 잡아주는 옷, 아래 사진처럼 허리 조절이 가능한 옷 등으로 허리가 뜨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래 사진처럼 된 것은 허리를 줄이면 힙 부분도 많이 줄어서 허리를 줄이면 빵댕이가 부담스럽더라구요! 몸통이 가느신 분들은 큰 사이즈 사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큰 사이즈를 사도 핏이 좀 마음에 안 들었어요...ㅎ


Tip 9. 원하는 제품을 찾기 쉽고, 이를 바탕으로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다. 아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1. 홈 화면이나 구매하려는 사진을 누르면 아래처럼 카메라안에 돋보기가 있는 그림이 보입니다. 화살표로 표시를 해뒀습니다.

홈화면에서 볼 경우 사진을 찍거나 사진첩에서 사고자 하는 사진을 눌러주면 됩니다!!

 

2. 그러면 이렇게 항목들이 나오고 낮은 가격 순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순 정확도는 떨어지므로 배송비까지 확인할 겸 직접 즐어가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ㅎㅎ


이렇게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방법(분쟁 제기)과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ㅎㅎ

혹시 내용에 문제가 있거나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들 제 꿈꾸세요!

728x90
반응형